2021년 2월 1일부터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별 5부제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다.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2021년 1월 19일 24시를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소를 둔 경기도 주민에게 지급되기 때문에,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 주민등록 등재자였으나
신청일 현재 경기도민이 아닌 타 시도 전출자라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상이 된다.
(다만, 사용 가능지역이 1월 19일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으로 제한됨)
이번 제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신청은
특정 1개의 카드를 선택해야 했던 제1차 지급 신청과는 달리,
카드사만 선택하면
카드사 내의 모든 보유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의 범위를 확대하였다.
(일부 사용불가 카드는 재난기본소득 및 개별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이 외에 더 자세한 사항은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의 '자주 묻는 질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있어
신청 방법은 간단하게 글로만 설명함.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하는 방법(온라인)"
1.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을 클릭한다.
2. 출생연도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3. 개인정보 필수 약관에 동의한다.
4. 주민등록지 시·군, 신청카드, 본인인증 수단을 선택하고
하단의 본인 확인 및 다음 단계를 클릭하여
본인 인증 후 신청 카드사를 선택한다.
5. 법정동 및 세대주 정보를 조회한 후
신청완료를 클릭하면 끝.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경기도에서 접수 확인 알림톡을 발송한다.
추후 카드사로부터
카드 사용이 승인되었다는 문자를 받으면
승인일로부터 3개월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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